top of page
  • 작성자 사진다방

07 I Left My Heart On You -신다 / 190924 @방

솔로 데뷔에 대한 꿈이 아예 없던 건 아니다.

아니, 사실은 꽤 있는 편이었다.


2013년에 다방을 시작하고, 다방의 활동과는 별개로 늘 마음속에 막연한 희망을 품었다. 그래서 해마다 어떤 게 제일 좋을지, 창고를 뒤지고 곡들을 재곤 했다.


작년부터는 그 생각을 좀 접었다. 마음속에 그럴 여유가 없었다. 복잡한 일들은 그마저도 막연했던 희망을 뿌리째 뽑아버렸다.


그래도 그 끈 끝은 공중에서 나풀거리고 있었나 보다. 나는 내 주의의 좋은 분들 덕분에 용케도 그 끈을 잡아 냈고, 다시 그것의 반대쪽 끝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.


프로젝트 시작, 처음에는 내가 미흡했다. 소통의 부재로 인한 어려움도 다 내가 만든 일. 그리고 마음의 빚에 지쳐 과연 내가 이걸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다.


하지만 열정은 전념성이 강해서, 다행히 무기력했던 나에게도 옮겨붙게 되었다. 도저히 시간이 안 나는 일정이었지만 ‘2시간만, 딱 2시간만 집중해서 곡을 써보자.’라고 스스로를 밀어붙였더니 정말 곡이 나왔다.


송캠프

이 프로젝트에 같이 참여한 좋은 사람들. 과연 내가 어떻게 여기에 선발되었나 싶을 정도로 음악을 잘 하고, 또 그만큼 마음씨도 예쁜 사람들이다.


단순히 각자의 곡을 써서 앨범을 발매하는 게 아닌, 서로의 작업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송캠프의 매력은, 아마 이 사람들이 아니었음 내게 크게 와닿지 않았을 것이다.


그래, 모두 다 사람이 하는 일.


아무튼 한 달 동안 모두가 열심히 달려온 덕분에 오늘 오후 6시, 13곡이 담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[뮤직 캠프 66 컴필레이션]이 발매된다.

나는 8번 트랙에 이름을 올렸다.


지난 시간에 감사하다. 부족한 나를 이해해준 강희와 회사, 유동방송에 감사하다.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아주 소중한 인연을 만나게 되어 또 감사하다.


마지막으로 라디 프로듀서님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. 프로듀서님이 아니었으면 이 모든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. 정말 그렇다.


음.. 그럼 신다영의 첫 솔로, 잘 들어주세요. :)

조회수 28회댓글 1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06 Why do I live? -강 / 190716 @지구

나는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것을 좋아한다. 뭔가 떠오르면 말 그대로 편하게 툭 던진다. 그리고 덩그러니 놓인 덩어리를 툭툭 차며 놀다가 나름대로 그것의 성질을 정의내린다. 그렇게 세상이나 정신, 시대나 정서 따위를 관찰하는 것이 퍽 즐겁다. 그런 내 장난감들 중 가장 큰 것은 사람이다. 살면서 답을 잃어버린 질문들이 수 없이 많지만 그 중 가장 오래 가지고

bottom of page